본문 바로가기

모든 것

저그 유닛 만드는법과 특수기술

저그 유닛 만드는법과 특수기술

 

저그는 변이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종족으로 모든 유닛이 생명체이며 탈바꿈을 통해 건물을 만들고 유닛을 생산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특징입니다.

 

또한 공격 유닛의 생산 속도도 다른 종족보다 빨라 초반에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종족입니다.

 

저그는 이동 유닛이건 건물이건 모두 생명체이기 때문에 공격을 당해 상처를 입게 되어도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회복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그 유닛 만드는법

저그-유닛-만드는법

 

드론(Drone)

가스와 미네랄을 채취하고, 건물을 생산합니다. 단 저그의 건물들은 지어지는 것이 아니라 드론의 변이를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즉, 저그의 건물 유닛 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드론을 생산해야 합니다.


■ 만드는 방법 : 해처리 → S,D
특수 기술

- 기본 건물 건설: 저그의 기본 건물로 변신
- 고급 건물 건설 : 무탈리스크, 퀸, 울트라리스크, 디바우러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고급 건물로 변신

 

라바(Larva)

저그의 해처리에서 생산되는 벌레로, 특별한 명령 없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생산되는 유닛 입니다. 저그의 모든 이동 유닛은 해처리에서 나온 라바가 탈바꿈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만드는 방법 : 자동 생산

 

오버로드(Overlord)

저그-유닛-만드는법

 

테란의 서플라이 데포우와 같은 역할을 하며, 클로킹이나 버로우로 숨어 있는 적을 찾아내는 디텍트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게임 초반에 상대편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주로 사용되며 저그 전사들을 수송하는 역할도 합니다.

 

 만드는 방법: 해처리 → S, O
특수 기술

테란에서의 서플라이 데포우와 같은 역할을 하며, 버로우나 클로킹으로 숨어 오는 상대 유닛을 볼 수 있게 하는 디텍트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 공격 유닛들을 담아 옮기는 수송선 역할도 합니다.

 

저글링(Zergling)

가장 기초적인 공격 유닛 소형 돌격대입니다. 저글링은 유전자 복사가 매우 쉬워서 라바 하나로 두 마리의 저글링 변신이 가능합니다. 초반 러시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유닛입니다.


■ 만드는 방법 : 해처리 → S, Z
특수 기술
- 버로우(Burrow) : 땅속에 굴을 파고 숨어 들어가 적이 오는 것을 관찰하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히드라리스크(Hydralisk)

히드라리스크는 공중이나 지상으로 접근하는 적에게 등뼈로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저그의 대표적 지상 유닛이라 할 수 있는 히드라리스크를 모아 히드라리스크 러시를 하게 되면, 특수 마법이 없는 유닛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만드는 방법 : 해처리 → S, H
특수 기술
- 버로우:  땅속에 굴을 파고 숨어 들어가 적이 오는 것을 관찰하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러커로 변신

 

러커(Lurker)

저그-유닛-만드는법

 

브루드워의 새로운 유닛으로 히드라리스크가 변신하여 만들어집니다. 버로우 상태에서만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수비에 아주 좋은 유닛이며 테란의 벙커를 공격하기에 아주 적당한 유닛입니다.

 

 만드는 방법 : 히드라리스크 → L
■ 특수 기술

- 버로우: 러커는 개발없이 생산되기만 하면 자동으로 버로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탈리스크(Mutalisk)

지상과 공중 공격이 모두 가능한 무탈리스크는 저그의 공중 유닛들 중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한번만 공격해도 마치 공이 튀듯이 튀면서 1차 공격 대상 주변에 있는 다른 유닛에 2차 3차 공격을 합니다.

 

■ 만드는 방법 : 레어→ S, M
 특수 기술

- 가디언으로 변신

- 디바우러로 변신

 

가디언(Guardian)

무탈리스크가 가디언으로 변신하게 되면 지상 공격만 가능해집니다. 사정거리가 상당히 멀어 지상 공격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유닛입니다. 단 대공 공격이 안 되기 때문에 무탈리스크나 히드라리스크와 같이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 만드는 방법 : 무탈리스크 → G

 

디바우러(Devsure)

무탈리스크가 변신하여 생산되는 유닛으로, 공중 공격만 가능합니다. 테란에게 발키리가 있다면 저그에게는 디바우러가 있는 셈입니다.

 

디바우러의 산성 침 공격에 당한 상대 유닛은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가 급격히 저하됩니다. 배틀크루저나 캐리어 같은 대형 유닛에 강하지만 속도가 좀 느린 것이 단점입니다.

 

■ 만드는 방법 : 무탈리스크 → D

 

스커지(Scourge)

가디언과 극명하게 대비되는 것이 바로 이 소형 스커지입니다. 일본의 가미가제 특공대를 연상시키는 유닛으로 공중 유닛만 공격합니다. 자폭형 공중 공격으로, 위력은 강하지만 스커지만의 공격은 그다지 쓸모가 없는 편입니다.

 

 만드는 방법 : 레어→ S, S

 

울트라리스크 (Ultralisk)

저그의 지상 유닛 중 가장 강력한 유닛입니다. 그러나 주로 후반에 등장하며, 지상 공격만 가능하기 때문에 적의 공중 유닛에게 저지를 당하기 쉽습니다. 원 

 

만드는 방법 : 하이브→ S, U

 

퀸(Queen)

직접적인 공격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적의 유닛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퀸은 직접적인 승리를 가져다 주는 유닛이 아니라 마력을 사용하여 적을 교란시키는 유닛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드는 방법 : 레어 → S, Q
특수 기술

- 감염: 어느 정도 공격을 받은 테란의 커맨드 센터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감염된 커맨드 센터에서는 생산된  테란은 지상용 자살 특공대가 됩니다.

- 패러사이트: 기생충을 다른 유닛에 흡착시켜 오버마인드가 적의 눈을 통하여 세상을 볼 수 있게 합니다.

- 브루들링: 적의 지상 유닛을 향해 조그만 기생충을 발사합니다. 이 기생충은 적의 탱크나 골리앗의 장갑을 뚫고 들어가 적의 유닛을 죽이고 그 내부에 있는 생체에서 부화합니다. 희생된 적의 유닛은 즉각 한 쌍의 브루들링으로 변해 버립니다.

- 인스네어 : 진한 점액을 뿌려 전진 혹은 후퇴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공격 연사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디파일러(Defiler)

퀸과 함께 저그 족의 마법사 역할을 하는 유닛입니다. 퀸과 마찬가지로 직접적인 공격력은 없지만 테란의 사이언스 베슬의 방사능 오염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플레이그라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 하이브 → S, F
특수 기술

- 컨슘: 다른 저그 유닛을 잡아먹고 잃어버린 마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그: 부식성의 빨간 액체를 적 주변에 뿌리는 공격, 이 공격을 당한 적은 죽음 직전 상태까지 부식되는 타격을 받습니다.

- 다크스웜 : 안개를 뿌려 적의 지상 유닛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시지 탱크와, 하이템플러의 사이오닉 스톰, 사이언스 베슬의 방사능 오염 공격에는 효력이 없습니다.

- 버로우: 적을 공격한 후, 굴을 파고 숨어서 다시 마력이 찰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