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거나 입이 텁텁할 때 또 스트레스 해소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즐겨 씹는 껌
껌은 씹고 뱉어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씹던 껌이 옷, 신발, 머리카락 등 다양한 곳에 붙을 수 있습니다. 껌이 묻었을 때 바로 제거하지 않으면 껌이 굳어서 제거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번 포스팅은 옷, 신발, 머리카락 등에 껌이 붙었을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껌 제거방법
먼저 껌의 주 원료는 폴리비닐아세테이트, 즉 초산비닐수지라는 성분으로 석유에서 합성된 플라스틱의 일환으로 껌을 버릴 때는 반드시 휴지에 싸서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옷에 껌 제거방법
1. 얼음으로 껌제거
옷에 묻은 껌 제거 하는 가장 보편적이고 간편한 방법은 얼음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옷에 껌 붙은 곳에 얼음을 살살 문질러 주면 끈적끈적한 껌이 딱딱하게 굳는데요. 이렇게 딱딱하게 굳은 껌은 손으로 살살 떼면 끈적할 때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껌이 다 긁어지지 않은 부분에는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주면 헤어스프레이가 껌을 녹여서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2. 다림질로 옷에 껌 제거
평평한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 준 후 껌이 붙은 면을 신문지와 맞붙도록 펼칩니다. 그리고 중불 정도의 열로 다림질을 해주면 옷감에 묻은 껌이 떨어지면서 바닥에 있는 신문지에 붙게 됩니다.
단 다리미를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혹시 옷감이 상할 수 있는 원단일 경우는 다림질할 부위에 다시 신문지를 한 겹 덮어서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발 묻은 껌 제거방법
신발 껌 제거방법도 역시 처음에는 얼음으로 얼려서 껌이 굳어진 후 떼어낼 수 있습니다.
껌이 얼면 칼이나 면도칼 등으로 껌을 최대한 긁어내고 껌이 다 긁어지지 않은 부분에는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묻힌 헝겊으로 문지릅니다.
또 신발에 붙은 껌은 모기약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기약을 껌이 붙은 자리에 뿌리고 기다려 주면 모기약의 기름성분이 껌을 불려주면서 신발들에 붙은 껌을 분리시켜 줍니다.
만약 모기약이 없다면 식용유를 사용하여도 됩니다. 식용유 역시 기름성분이 있기 때문에 껌 위에 바르고 기다려주면 껌이 불면서 옷감과 분리가 됩니다.
모기약이나 식용유로 껌을 제거할 때에는 손 보다는 이쑤시게나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수월하게 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
껌 떼기 중 최고 난이도는 역시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하는 것 입니다.
의외로 아이들이 장난을 치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절대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머리카락 껌제거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제거 할때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머리핀이나 밴드를 이용하여 껌이 붙은 머리카락이 다른 머리카락에 붙지 않도록 분리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무스, 올리브 오일, 마요네즈, 린스, 바세린 등을 껌이 붙은 머리카락 부위에 충분히 적셔 주고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촘촘한 빗으로 껌을 조금씩 떼어내고 마지막으로 머리를 감아 올리브 오일 등 의 잔여물을 씻어줍니다.(레몬즙, 식초, 베이킹 소다도 비슷한 원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