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세계관 - 테란 이야기
1998년 3월 31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RTS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발매된지 25년이 된 지금도 새로운 빌드와 갖가지 즐기는 방법들이 만들어지고 있는 게임 입니다.
스타크래프트란?
스타크래프트(SarCraft)는 실시간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의 하나로, 어느 한 쪽도 힘이 치우치지 않는 세 종족의 치열한 전투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세 종족이란 지구에서 추방된 인간 총족인 테란과, 뛰어난 지성을 갖춘 우주 종족 프로토스, 그리고 파괴와 정복, 진화가 목적인 저그 종족입니다.
게이머로 하여금 설 시간을 주지 않으며. 끊임없이 상대방을 정찰하고 공격하여 승리를 이끌어 내는 게임입니다. 물론 승리를 위해서는 다른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들이 그렇듯이 풍부한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재빠른 기지의 확장 및 수비, 상대방 기지 확장의 방해 등의 작전을 효과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세 종족 중 어떤 종족이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종족도 절대 우세하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홍미로운 게임이 됩니다.
테란 이야기
혼돈과 통합 정부
23세기, 인류는 인구 폭발과 유전자 변이로 큰 혼란에 휠싸이게 됩니다. 그리하여 2229년 국제 강대국 협의회(UPL)가 구성되고 이들은 인류의 93%를 지배하게 됩니다.
UPL은 문화통합이라는 극단적인 정책을 실시하며. 영어를 지구상의 공용어로 지정하고 다른 언어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그리고 UPL의 강경파 과학자들은 유전자 변이. 사이버 테크놀러지, 마약등의 사용이 인류의 존염성을 파괴한다고 하여 대대적인 '정화 운동 을 벌입니다.
그리하여 도망자, 해커, 인조 장기 부작자 등을 포함한 4억 명에 이르는 범죄자와 반체제 인사들을 색출합니다.
생존을 위한 투쟁
한편, UPL의 젊은 천재 과학자 라우스는 자신의 우주 식민지 개척 계획을 위해 대 정화 운동에 의해 사형을 선고받은 죄수 4만 명을 자신의 실험 대상자로 삼아 네 대의 기대 우주 수송선에 실어 우주로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네 대의 우주선은 예견치 못한 사고로 조난을 당해 30여년 간 표류하다가 인간이 살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세 흑성인 '우모자, '모리아 타르소니스' 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그 낯선 행성에서 살아 남은 조난자들은 난파한 수송선의 부속을 이용해 새로운 세계를 건설합니다. 그리고 각 행성의 주민들은 신세계라 이름 붙여진 낮선 행성에서 생존을 위한 투쟁을 전개하기 시작합니다.
테란 연합, 그리고 반란
가장 기술적으로 발달한 타르소니스 사람들은 행성 탐사를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러다가 다른 혹성에도 생존자들이 살고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들은 우모자와 모리아 사람들에게 동맹 정부의 수립을 제의하지만, 이들 두 행성의 사람들은 타르소니스 사람들에게 지배를 받게 될까 두려위 거절합니다.
그러나 타르소니스 사람들은 다른 일곱 행성에 식민지를 건설함으로써 자신들의 군사 및 경제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킴니다. 이것이 바로 테란 연합(Tenan Confederate)입니다.
이를 두려워한 모리아 행성의 사람들은 광산 조합과 함께 켈모리안 연합을 설립하게 됩니다. 테란 연합과 켈-모리안 연합의 팽팽한 긴장은 결국 전쟁으로 이어졌으며, 4년 간의 전쟁 끝에 테란 연합에 유리한 휴전 협정이 맺어집니다.
이에따라 막을 길 없는 테란 연합의 식민지 착취는 도를 더해 가고 우주 해적과 극단적 무장 세력도 등장하게 됩니다.
다른 종족의 출현
이러한 분쟁은 마침내 닥쳐온 시런 때문에 역사적 좋말을 맞이합니다. 갑자기 들이닥친 정체 불명의 외계인 함대에 의해 최전방 차우 사라' 행성이 봉괴되고, 차우 사라의 인류는 전멸하게 된 것입니다.
스스로를 프로토스라고 밝힌 이 외계 함대는 원인을 밝히지도 않고 갑작스럽게 왔다가 곧 공격을 중단하고 물러납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저그라 불리는 외계인들이 테란 연합의 각 행성에서 발견됩니다.
이제 세 종족이 모두 모습을 나타내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생존을 위한 치열한 전투, 스타크래프트 이야기는 시작됩니다.